1. 목적
◦ 환경 이해와 감수성을 바탕으로 앎, 삶이 하나 되는 실천하는 민주 시민 육성
◦ 탄소 중립의 개념과 의미에 대해서 고찰하고 이를 공동의 문제로 인식하고 함께 실천하는 태도를 함양
2. 방침
◦ 3월, 4월 동안 탄소 중립 실천 안내서를 각 교실에 배부하고 비치하여 학생들이 평소에 탄소 중립에 대한
개념과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함.
◦ 우수 작품은 교내에 일정 기간 동안 전시하여 교내 구성원의 탄소 중립의 중요성 및 행동 실천을 위한 교육
에 활용함.
3. 시상계획
◦ 심사기준 : 고득점 순
◦ 시상계획 : 부문별 참가자의 20% 이내에서 개인별 시상
◦ 심사기준
작품심사(80점) | 작품설명서심사(20점) | 계 | ||
주제적합성 | 창의성 | 완성도, 활용성 | 내용전달력 | 100점 |
30점 | 20점 | 30 | 20점 |
4. 제작 방법
가. 내용: 탄소 중립의 의미, 탄소 중립 실천방법, 탄소 중립 캠페인 등의 탄소 중립과 관련된 내용을 자유롭게
구상
나. 제작 도구: 엽서 종이는 학교에서 제공, 채색 재료 및 도구는 개별 준비함.
<앞면> |
<뒷면> 종이에 스며들지 않는 필기구로 작성 학번이름: 작품제목: 작품설명: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