청명고등학교
 
학교소개 알림마당 열린마당 교수학습센터 과학영재학급 입학/진로진학상담 학교평가 열린행정


알림마당
공지사항
학교소식
가정통신문
교육계획/일정
교육과정
급식메뉴
보건교육자료
학교규정
특수교육안내
포토앨범

공지사항

HOME

* 개인정보보호법 제59조 3호에 의해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(주민번호, 휴대폰번호, 집주소, 혈액형 등)를 유출한 자는
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, 등록된 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.

2019학년도 청명고등학교 영재학급 2학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공고 및 제출서류양식

psm2002 | 2018.10.18 10:39 | 조회 2570

2019학년도 청명고등학교 영재학급 2학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공고

 

청명고등학교 영재학급

1. 선발 부문 및 인원

   가. 선발 부문 : 수학 과학 분야 통합

   나. 선발 인원 : 20명정원에서 자동진급자를 제외한 인원수(10명 내외)

2. 지원 자격 (아래 가,나 항을 모두 충족하는 학생에 한함)

   가. 1학년 중 소정의 양식을 기한 내에 제출한 자

   나. 자연계열 진학 예정자

3. 선발 절차   

. 선발 일정

구분

단계

선발 방법

선발 인원

추천 및 원서접수기간

장 소

기준

선발

1

학교장 추천 및

서류 접수

적합자 전원

 

2018.11.19.()~ 11.23()

수리

과학부

희망학생 중

학교장 추천자

2

무시험전형

3단계 면접 응시대상자 공고

2018. 12. 04 홈페이지 공지

 

 

3

심층 면접(100)

자동진급자를 제외한 인원수

2018.12.08.() 10:00~

본교

경기도융합과학

교육원 개발

심층면접 자료

심의

영재교육

대상자

선정심의위원회

심의 추천

2018.12.17.()까지

본교

영재교육대상자 선정심의위원회 해당 기관장

최종

선발

영재교육

대상자

확정 통보

최종 명단

확정

2018.12.18.() 14:00 이후

본교

해당기관 대상자

(홈페이지 공고)

상기 일정은 학교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.



 . 사회적 배려 대상자 선발 : 영재교육법진흥령 123항에 의거 모집인원의 10%이내(2)에서 우선 선발하되, 3단계 심층면접에서 모집인원의 1.5배수내의 성적을 성취하여야 우선 선발함.

*사회적 배려 대상자*

1)국민기초생활 보장법5조에 따른 수급권자의 자녀

2)도서 벽지 교육진흥법2조에 다른 도서 벽지에 거주하는 자

3)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15조에 따른 특수교육대상자

4) 행정구역상 읍 면 지역에 거주하는 자

5) 그 밖에 사회 경제적 이유로 교육기회의 격차가 발생하였다고 인정되는 자

 

4. 접수 방법 및 기간

. 원서 접수 장소 및 방법 : 본교 수리과학부 교무실에 제출

 


5. 제출 서류

. 지원서 1

. 학교장 추천서 1

. 자기소개서 1

. 학부모 동의서 1

 

6. 운영 계획 (예정)

. 기간 : 20194~ 201912

. 시간 : 1~2(화요일, 목요일 17:40 ~ 21:00)

. 장소 : 청명고등학교 과학실, 컴퓨터실 등

. 교육과정 : 교과(물리, 화학, 생명과학, 지구과학, 수학)활동 90시간 이상,

캠프 12시간, 산출물관련 수업 8시간

. 교육비용 : 모든 교육과정 수익자부담(사회적 배려대상자도 수익자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음)

 

7. 유의 사항

. 접수된 모든 서류는 반환하지 않는다.

. 추후 모든 일정은 청명고등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예정

. 영재교육진흥법에 의거 운영되는 모든 영재교육기관에는 2중 등록할 수 없음.

(2중 등록 확인 시 모두 불합격 처리함.)

. 수업 참여 및 과제 해결에 불성실하거나 전체 활동에 지장을 주는 학생은 경고 처리하고, 시정이 되지 않을 시에는 학칙에 의거하여 수료 및 시상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영재학급 퇴학 조치까지 할 수 있다.

 


 



주소 : (우)16707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466
TEL : 행정실 031.201.9700~3(08:50~16:50) / FAX 031.204.1779
교무실 031.201.9600 (08:50~16:50) / FAX: 031.201.9613 당직실 031.201.9777(야간,휴일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