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2019학년도 2학기 학생 튜터링(Tutoring)제도 학생 튜터(Tutor) 및 튜티(Tutee) 모집 공고 |
|
1. 운영 취지
과목별 성적이 우수한 학생으로 구성된 개인 튜터(Tutor)가 학습이 부진한 학생들에게 ‘나만의 공부 비법’을 전수하고 희망 교과를 지도함으로써 존중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학교 실현
2. 지원 대상 및 선발 인원
구분 | 개별학습 지도학생(Tutor) | 개별학습 희망학생(Tutee) |
지원 대상 | ▸2019학년도 1학기 국/영/수/사탐/과탐/제2외국어의 해당교과 내신등급이 2등급 이내이고, ▸재학 중 징계 사실이 없는 자로서 ▸담임선생님의 추천을 받은 자 | ▸맞춤형 개별학습을 통해 학력향상을 희망하는 자 ▸담임선생님과 상담 후 신청 |
튜터 과목 및 인원 | 국어, 영어, 수학, 사탐, 과탐, 제2외국어 중 희망과목 지원 | 2과목 이상 신청 시, 요일을 달리하여 튜터와 연계 가능 |
운영 방안 | - 아침시간, 점심시간, 방과후시간 등을 활용 - 과목당 1주일에 두 차례 이상 지속적으로 운영 - 활동장소: 교실 및 교내 개별 장소 - 튜터링 학습을 할 때마다 튜터링 결과물 보고서를 작성하고, 이를 정해진 날짜에 교육연구부로 제출 신청 과목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튜터&튜티 구성은 1:1 구성만 허락함 동일한 과목으로 튜터, 튜티 동시 신청 불가 반드시 본인이 수강하는 과목으로 튜터링 신청 1명의 튜터가 여러 과목을 지도할 경우에도 봉사활동 시간은 한 과목을 실시한 경우로 반영함(튜터링 과목수 상관없이 튜터 1명당 학기별 최대 5시간 봉사시간 부여). ※ 개별학습 지도학생(Tutor) : 학교봉사활동 시간 부여 (생활기록부 봉사활동영역등재-최대 5시간 인정) 개별학습 희망학생(Tutee) : 학생생활기록부 입력 |
3. 추진 일정
구 분 | 일 정 | 비 고 |
튜터․튜티 프로그램 홍보 및 희망원서 접수 | 08.21.(수) ~ 08.26.(월) | 각 학급, 복도 홍보물 게시, 교육연구부에 신청서 비치 (학교홈페이지-알림마당-공지사항에서도 다운로드 가능) |
튜터 대상자 심사 | 08.27.(화) ~ 08.28.(수) | 담임선생님께 결과 알림 |
튜터 대상자 공고 | 08.29.(목) | |
튜터링 참여 학생 사전 연수 | 08.30.(금) | 2층 회의실 |
튜터링 활동 및 결과물 제출 | 09.02.(월) ~ 12.06.(금) | <붙임2 결과물 보고서>에 작성하여 제출함.(학교홈페이지-알림마당-공지사항에서도 다운로드 가능) |
튜터링 결과물 심사 | 12.09.(월) ~ 12.13.(금) | 교육연구부 알림판에 게시 |
- 아침시간, 점심시간, 방과후시간 등을 활용 - 과목당 1주일에 두 차례 이상 지속적으로 운영 - 매 튜터링 학습 시 결과물 보고서<붙임2 결과물 보고서>를 작성, 정해진 날짜에 교육연구부에 제출 |
4. 신청방법
Tutor가 될 학생과 Tutee가 될 학생들이 1:1로 짝을 이뤄 교육연구부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고, Tutor Tutee 모두 담임선생님 추천을 받아, 교육연구부 우선진 선생님께 기한 내 제출
※ 상세한 내용은 교육연구부(지성관 3층) 우선진 선생님께 문의 바람
- 2019학년도 2학기 학생튜터링제도 안내(신청서,보고서,안내문).hwp (23KB) (170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