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지원 대상 및 과목, 운영방안
구분 | 개별학습 지도 학생(Tutor) | 개별학습 희망 학생(Tutee) |
지원 대상 | ▸2022학년도 1학기 국/영/수/사탐/과탐/ 제2외국어/정보 등의 해당교과 내신 2등급 이내이고, ▸재학 중 징계 사실이 없는 자로서 ▸담임선생님의 추천을 받은 자 | ▸맞춤형 개별학습을 통하여 학력향상을 희망하는 학생 ▸담임선생님과 상담 후 신청 |
튜터링 과목라 | 해당 학기 본인 이수 과목(예체능, 진로 교과 제외) 2과목 이상 신청 시, 요일을 달리하여 연계 가능 | |
운영 방안 | - 아침시간, 점심시간, 방과 후 시간 등을 활용 - 과목당 1주일에 두 차례 이상 지속적으로 운영 - 활동 장소: 교실 및 교내 개별 장소 - 튜터링 학습을 할 때마다 튜터링 결과물 보고서를 작성하고, 이를 정해진 날짜에 교육연구부로 제출 신청 과목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튜터&튜티 구성은 1:1 구성만 허락함 1명의 튜터가 여러 과목을 지도할 경우에도 봉사활동 시간은 한 과목을 실시한 경우로 반영함(튜터링 과목수 상관없이 튜터 1명당 학기별 최대 5시간 봉사시간 부여). ※ 개별학습 지도학생(Tutor) : 학교봉사활동 시간 부여 (학교생활기록부 봉사활동 등재-최대 5시간 인정) 개별학습 희망학생(Tutee) : 2시간 이상 이수 시 학교생활기록부에 입력하고, 봉사시간은 부여하지 않음. |
2. 추진일정
구 분 | 일 정 | 비 고 |
튜터․튜티 프로그램 홍보 | 9.1.(목)~9.2(금) | - 각 학급, 복도 홍보물 게시, 교육연구부에 신청서 비치 (학교홈페이지-알림마당-공지사항에서도 다운로드 가능) - e알리미 공지 |
희망원서 접수 | 9.5.(월)~9.8.(목) | |
튜터 대상자 심사 및 공고 | 9.14.(수)~9.15.(목) | - 튜터 대상자를 교육연구부 알림판에 게시 - 튜터 대상자 담임선생님께 메신저로 결과 알림 |
튜터 대상자 사전 연수 | 9.16.(금) | - 담임선생님 메신저, 교육연구부 알림판에 일시 및 장소 안내 |
튜터링 활동 및 결과물 제출 | 9.19.(월)~12.2.(금) | - <결과물 보고서>에 작성하여 제출함. (학교홈페이지-알림마당-공지사항에서도 다운로드 가능) |
튜터링 결과물 심사 및 공고 | 12.5.(월)~12.16.(금) | - 심사 결과를 교육연구부 알림판에 게시 |
- 아침, 점심, 방과 후 시간 등을 활용, 과목당 1주일에 두 차례 이상 지속적으로 운영 - 매 튜터링을 학습한 결과물 보고서<붙임2 결과물 보고서>를 작성하여 정해진 날짜에 교육연구부에 제출 |
3. 신청방법
Tutor가 될 학생과 Tutee가 될 학생들이 1:1로 짝을 이뤄 교육연구부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고, Tutor Tutee 모두 담임선생님 추천을 받아, 교육연구부(3층) 최수진 선생님께 기한 내 제출.
- 튜터링 관련양식(신청서, 결과보고서).pdf (94.3KB) (135)